본문 바로가기

운동하는 개발자/etc

가민 데이터 나이키로 옮기기 (Garmin to NRC)

728x90

나는 Garmin ForRunner 장비를 사용 중에 NRC와 연동해서 사용 중이다.

분명 잘 연동해서 사용 중에 있다가. 장기간 NRC를 사용하지 않던가
NRC앱이 업데이트되면서 로그인이 풀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가민에서 보면 연동은 그대로 되어있으나 나이키 로그인이 풀리면서 다시 로그인하기 전까지의 러닝기록이 누락되는 현상이 있었다.

구글에서 찾아보니 아에 새 계정을 만들어서 다시 연동하는 편법 밖에 없다고 하였으나 전지 전능하신 ChatCPT는 한 어플을 소개해주었다.
"SyncMyTracks"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yncmytracks&hl=kr

 

SyncMyTracks - Google Play 앱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추적 서비스 당신의 활동을 동기화

play.google.com

(애플은 다른 앱이 있는 거 같은데 이름이 기억 안 난다.)

 

사용법은 간단했는데 어플을 켜고 Export From에 Garmin Connect를 선택 후 가민 로그인에 사용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작성한다

그리고 Import to 부분에 Nike Run Club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웹페이지가 뜨면서 연동 가능하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Start를 눌러주면 끝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내용들이 찍히고 Accept를 누르면 끝났다

 

NRC로 가서 보자

 

활동에 내역이 추가된 것이 보이고

위와 같이 최근활동이 추가된 것을 확인 가능했다.

 

*아마도 무료버전에서는 한꺼번에 넘길 수 있는 데이터의 개수, 기간의 한계가 있는 거 같다.
나처럼 한 두건 누락된 상황이 아니라 통째로 싹 다 넘기고 싶은 사람은 결제가 필요한 것 같은데..
얼마인진 모르겠으나 NRC에 싹 다 등록하고 싶다면 결제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