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하는 개발자/C#

C#] "Review Project And Solution Changes' 프로젝트 load 오류

728x90

같은 팀원의 C# 솔루션을 열었는데 한 프로젝트가 unload 되어있었고 Reload Project를 하니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로그파일이 있다고 하니 solution directroy버튼을 누르니 윈도우 탐색기로 솔루션의 path를 열어주었고

위와 같은 파일이 생성되어있었다.

열어보니 에러 내용이 보였는데 base가 되는 뭔가 없다고 하고 링크를 따라가라고 "54435603-dbb4-11d2-8724-00a0c9a8b90c" 이런 값을 주는데 무슨 소린지.... GUID값 같기도 한데 여튼 요점은 베이스가 되는 뭐가 없다는 거고 검색해 보니 주로 상위버전의 Visual studio에서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이나 기능이나 무언가가 하위버전의 VS에서 열려고 할 때 찾을 수 없기에 발생하는 문제였다.

그리고 대부분은 Visual studio 버전을 개발자 PC와 동일하게 올리고 해결이 되었었으나 나는 이미 최신버전인 vs2022를 쓰고 있었다.

어찌 해결했는데 에러 분석이 아닌 직감과 경험에 의한 해결이었다.
우선 해당 프로젝트명이 Setup이 있었기에 installer를 포함한 플젝이라 생각되었고 
마침 우연히 지난주쯤 딴 걸 검색했다가 C#에서 사용되는 MS에서 제공되는 Installer 기능을 보게 되었던 게 기억났고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고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Load 되었다.

아마 나와 완전 같은 케이스는 드물 것이고 대부분은 vs버전이나 확장프로그램의 누락일 것이다.

저 GUID가 확장프로그램의 GUID인가 싶기도하고.. 이건 아시는분은 댓글부탁합니다 

끝 

728x90